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재단이야기

미래의 꿈 실현을 위한 마중물,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가는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의 이야기입니다.

재단소개 이미지

공지사항

(대학생 서류심사 결과) 제26기 장학생 선발 서류심사 결과발표
DATE2018.04.13

2018년도 제26기 장학생 모집에 신청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서 1차 서류심사 통과 여부를 신청하신 모든 분께 각각 카카오톡 메시지로 통보드렸습니다.

우리 재단은 장학생 선발에 있어 학업성적이나 소득분위 등 객관수치만으로 평가하지 않고 장학금 지원목적에 적합한 대상인지를 두고 제출하신 서류에 근거하여 전반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금번에 선발 여부를 가려낸 주요한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ㅇ 합목적성 : 성장배경, 경제적 여건, 사회와의 공생철학
ㅇ 성장가능성 : 자기계발, 긍정적인 변화로의 태도, 향후의 비전
ㅇ 탈락기준 : 신입생 또는 졸업까지 2개 학기 이하 수강예정인 학생, 휴학계획이 있는 학생, 한국장학재단 또는 교내 외 타재단 중복수혜자, 자기소개서 미제출자
※ 탈락기준과는 별도로, 단순히 자신만의 필요 또는 당장의 이익을 목적으로 신청한 학생은 선발대상에서 제외

금번에 신청해주신 대학생 1,079명 모두가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과 올곧은 정신으로 어느 누구 하나 모자람 없이 구체적인 자기 비전을 갖고 꿈을 향해 정진하고 계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어느 때보다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심사에 임했습니다.
서류만으로 한 사람을 어찌 다 볼 수 있을까하는 마음으로 한 분 한 분 신중하게 보았습니다.
선발여부 결정에 확신을 가질 수 없는 몇몇 분의 서류는 몇 번을 되돌려 봤는지 모릅니다.

선발결과를 받아들이기 힘드신 분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재단은 한국장학재단 또는 교내로부터 장학금을 받으셨더라도 중복지원이 가능합니다.
특히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한 분이라도 그 점만으로 선발여부가 결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역경극복 의지, 보다 긍정적인 자기발전 태도 등 무엇보다 장학금을 다른 곳으로부터 일부라도 지원받으신 경우에는 더 큰 어려움에 처한 학생에게 균등한 기회제공을 위해 심사에 고려되었음을 널리 이해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재단 사무국은 실효성 있는 혜택을 여러분께 조금이라도 더 드릴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금껏 장학 신청과 결과를 기다려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사무국 일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