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차 초등반 교실에 이어 11월 28일(수)에는 제6차 고등반 교실을 개최하였습니다.
군산제일고등학교와 군산중앙고등학교 학생 중 성적이 우수하고 공학에 큰 관심이 있는 학생들로만 선정된 고등반 교실의 이번 과정은 물리낙하 실험체 제작과 물리낙하 실험까지 실행하는 금년 마지막 수업입니다.
고등반 교실은 1년 교육과정 전체를 동일한 학생들이 연속과정으로 참석하고 있습니다.
'기초 > 토론 > 발표 > 제작 > 실습' 의 순으로 1년의 교육과정이 진행된 고등반 교실은 이날 물리낙하 이론에 관해 직접 체험해보았습니다.
지난 9월에 팀별로 토론하여 작성한 설계도를 바탕으로 실험체를 제작하여 실제로 R&D센터 옥상에서 낙하하였습니다.
모두가 기대한 결과를 얻지는 못했지만, 직접 설계하고 제작한 실험체를 실험해 본 경험은 기억에 오래 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교실을 마지막으로 모든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세아베스틸 송영환 지원본부장님께서 수료증을 각각 전달해주셨습니다.
이로써 교실의 몰입도를 고려해 소규모로 진행했던 한 해간의 교육을 모두 마쳤습니다.
교실에 참석한 모든 학생들이 앞으로 훌륭한 공학도로 성장해가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이번 교육과정을 직접 준비하고 진행한 세아베스틸 R&D센터 오병준 연구원님과 이상명 연구원님께 감사한 마음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