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은 2022년 6월 7일에 제30기 학사 장학생 75명을 선발하고 비대면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습니다.
올해는 세아그룹 채용에 사용되고 있는 인공지능(AI) 심사 시스템을 재단 장학생 선발 과정에 새롭게 도입하여, 장학생이 가진 역량 및 성품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총 75명을 제 30기 장학생으로 선발했습니다.
재단은 국내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공학생을 위주로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철강금속 및 반도체, Ai인공지능, 로봇, 환경 등 공학분야에 큰 포부를 갖고 있는 장학생들이 자기개발에 정진할 수 있도록 2년 동안 연 1천만원 범위 내에서 등록금 전액과 함께 생활비를 추가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학생들 간 교류의 장을 만들어 나가고자 장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Fresh Up 캠프, 장학생∙졸업생 간 만남의 날 행사, 철강 산업현장 견학, 오페라공연 초청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단은 올해 설립 30주년을 맞아 연 1회 선발해오던 장학생 선발을 상∙하반기 각각 1회로 나누어 연 2회 선발하기로 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창업 등 진로를 계획 중인 대학생들이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경험적 자산을 축적할 수 있도록 돕고자 신규 장학제도를 시행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8월 중 카카오톡 또는 홈페이지에 공개되는 모집요강을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