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재단이야기

미래의 꿈 실현을 위한 마중물,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가는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의 이야기입니다.

재단소개 이미지

재단소식

제30기 장학생 선발, 비대면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DATE2022.06.08

재단은 2022년 6월 7일에 제30기 학사 장학생 75명을 선발하고 비대면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습니다.

 

올해는 세아그룹 채용에 사용되고 있는 인공지능(AI) 심사 시스템을 재단 장학생 선발 과정에 새롭게 도입하여, 장학생이 가진 역량 및 성품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총 75명을 제 30기 장학생으로 선발했습니다.

 

재단은 국내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공학생을 위주로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철강금속 및 반도체, Ai인공지능, 로봇, 환경 등 공학분야에 큰 포부를 갖고 있는 장학생들이 자기개발에 정진할 수 있도록 2년 동안 연 1천만원 범위 내에서 등록금 전액과 함께 생활비를 추가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학생들 간 교류의 장을 만들어 나가고자 장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Fresh Up 캠프, 장학생∙졸업생 간 만남의 날 행사, 철강 산업현장 견학, 오페라공연 초청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단은 올해 설립 30주년을 맞아 연 1회 선발해오던 장학생 선발을 상∙하반기 각각 1회로 나누어 연 2회 선발하기로 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창업 등 진로를 계획 중인 대학생들이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경험적 자산을 축적할 수 있도록 돕고자 신규 장학제도를 시행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8월 중 카카오톡 또는 홈페이지에 공개되는 모집요강을 참고 바랍니다.